자동차

 H사 자동차 생산공장 적용 – 데드너/실러 라인  

 실러 주요 건조부위

바디 외부 

니어 휠 하우스 

휠 사이드 중앙 

프런트 휠 하우스 

프런트 윈도우 아래 

바디 내부 

A 휠러 

B 휠러 

내부 바닥 

내부 바닥 

 자동차 자체 건조 기술 개선 현황

 자동차 자체 건조 온도 개선 주요 내역

항 목
구 분
주요 개선 내역
비 고

온도 개선

바디 외부
자체에 열량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도록 모듈 위치 셋팅
피도물 110℃ 온도상승시 건조 가능한 수준임
건조 부위에 최적화된 반사판 위치 선정
히터 양 측면 격판 반사판 설치하여 온도가 고온으로 유지토록 구성
바디 내부
내부 고온의 공기를 내부 순환하여 내부쪽으로 분사하여 취약부 온도 개선
상단 모듈 위치 및 반사판 각도 설정
에너지 효율
히터 외부로 열 방출이 우수한 제품 개발
▶ 테스트시는 미적용된 사항으로 설치시 에너지 효율 14% 개선 기대

내구성/에너지 효율
필요한 열량 이상의 에너지가 투입되지 않도록 히터 출력 상한치 설정

 KTX(열차) 도장가열건조 설비  

신설 1기 

리모델링 1기 

 특장점

H사 도장공장 철차 도장,퍼티 가열건조설비 

항 목
내 용
비 고
모델명
HSWG오븐
NEP 조달우수제품
부스 규격 Booth SIZE 외부 : 기본 폭 5.4M x 길이 28M x 높이 6M
내부 : 기본 폭 5.3M x 길이 27.9M x 높이 5.9M
 Main Door (열차 출입문) 
Auto Shutter Type 기본 폭 4.5M x 높이 5.5M
Suv Door (작업자 출입문)
기본 폭 0.7M x 높이 1.8M
배기
연속 배기식 100 CMM산업안전보건법 준수
활성탄
1.8TONKS 1등급
가열건조기
288kW/HR 방폭형 ( = 247,680KCAL/HR)열차 1량 도장 퍼티 건조 온도/시간 -80℃/40분
열차 앞,뒤 건조용 END. HS 모듈
주행거리 : 15M 전우상하 이동 가능

H사의 기존설비와 설치된 HSWG 설비의 비교표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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